top of page

Education > 상설 교육

나만의 컵 만들기

나만의 컵 만들기는 도자 장르의 의미를 이해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아이들부터 성인까지 일상생활에서 쓰는 컵을 미적인 안목에서 관심을 가지고 관찰하여 도자기(컵)에 직접 그림을 그려서 나만의 컵을 제작해보는 프로그램입니다.

스케치용지에 전사용 크레용 및 물감 등을 이용하여 스케치를 하고 도자기(컵)에 스케치용지를 붙이거나 전사용지를 오려붙여 프레스기에 열을 가하여 나만의 독창적이고 감각적인 컵을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전사 크레용+전사 싸인펜

나만의 컵 만들기를 통하여 상상력과 창의력을 동반한 디자인 체험 활동을 해 봄으로써 미적 감각을 증진시키고 본인이 직접 만든 컵을 실생활에서 직접 사용해 보는 흥미롭고 실용적인 체험입니다.

* 소요시간 : 40분 ~ 1시간 _ 화,수,목,금,토요일 중 선택 가능(오전 10시 - 오후 3시)

* 권장 연령 : 전 연령

* 요금 : 15,000원

​에코백 프린팅 

​에코백 프린팅은 에코백에 미술관에서 제공하는 특화된 디자인의 이미지를 판화 기법의 하나인 실크 스크린 기법으로 프린팅하여 완성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제작과정을 통해 실크스크린 기법의 원리를 배울 수 있으며 실크스크린 기법은 응용 범위가 다양하므로 원하는 경우 에코백 뿐만 아니라 티셔츠 위에도 작업이 가능합니다. 나만의 에코백이나 티셔츠를 만들어보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 동물 디자인 및 에코백 제공

* 소요시간 : 1시간 _ 화, 수, 목, 금, 토요일 중 선택 가능(오전 10시 - 오후 3시)

* 권장 연령 : 전 연령

* 참가 인원 : 10-20명

* 요금 : 25,000원(에코백) / 15,000원(티셔츠)

 에코백이나 티셔츠를 준비해 오시는 경우는 체험비가 10,000원 입니다.

한지 캐스팅

한지 캐스팅은 기존의 판화기법을 응용하여 나타내고자 하는 이미지를 음각으로 판재에 성형하고 그 위에 한지를 여러 번 겹쳐 발라 음각된 형태가 한지 결과물에서는 양각으로 표현되는 기법입니다. 잉크를 사용하지 않고 음각된 부분에 종이를 입혀서 찍어내는 방식이라는 점과 결과물의 표면이 평면이 아닌 요철이 있는 입체적인 형태로 표현된다는 점이 기존의 판화 기법과 다른 점이 있습니다.

한지 캐스팅의 제작방법은 스티로폼위에 표현하고자 하는 형태를 음각한 후 물에 적신 한지를 대고 지속적으로 풀로 칠한 다음 일정한 시간을 두고 건조시켜 스티로폼 위에 밀착시킨 한지종이를 떼에 낸 후 채색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특히, 한지 캐스팅 수업은 기존의 미술관 아카데미 프로그램에서 다루지 않은 새롭고 신선한 분야 마가미술관만의 특화된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이 독특한 조형체험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 소요시간 : 2시간 

* 권장 연령 : 청소년(최소 초등학교 고학년까지 가능) 및 성인

프로그램 특성으로 인해 단체 20인 이상에 한해 신청 가능합니다.

* 요금: 20,000원

내가 찍은 지판화
(현재 진행 불가 프로그램)

지판화는 기존의 판화기법 중 원판의 소재에 따라 목판화 ·동판화 ·석판화등으로 찍어내는데에 반해 원판의 소재가 종이로 원판을 제작 한다는 점이 큰 특징입니다. 다른 판화 기법과는 달리 원판의 제작이 쉽기 때문에 누구나 제작할 수 있다는 점이 용이하고, 특히 어린이들의 미술교육에 많이 활용됩니다. '내가 찍은 지판화'는 이러한 종이판화의 기법을 차용하여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나만의 지판화 작품을 제작해 볼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입니다.

보통의 종이 판화를 제작 할 때에는 두꺼운 판지를 이용하여 판화를 찍어낼 때의 입체감을 나타내는 것이 주요 특징이지만, 마가미술관의 '내가 찍은 지판화' 교육프로그램에서는 골판지, 나뭇잎, 이면지 등 다양한 종이와 꾸미기 재료를 이용하여 여러 질감을 표현해 보고 여러가지의 내용물을 사용하여 나만의 개성있고 독창적인 지판화 작품을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내가 찍은 지판화' 교육 프로그램 방식은 내가 이리저리 오리고 자르고 붙여본 지판화 종이 위에  원판이 완성 되면 그 위에  롤러로 잉크를 바른 뒤 그 위에 종이 혹은 한지(얇을수록 잘 찍힌다)를 대고 골고루 문질러 찍어냅니다. 이렇게 완성된 나만의 지판화 작품은 다른 판화들에 비해 윤곽선의 형태가 부드럽고, 밑그림을 그릴 때나 그것을 오려붙여 원판을 만들 때 다양한 기교를 발휘할 수 있는 이점도 있습니다.

'내가 찍은 지판화'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종이의 여러 질감을 익혀보고, 판화의 기본 원리를 이해하고, 나만의 작품을 오리고 붙여봄으로써 독창성과 창의력을 쑥쑥!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 소요시간 : 1시간 30분

* 권장 연령 : 초등학교 고학년 ~ 성인

* 요금 : 10,000원

​스텐실 파우치

​스텐실 파우치는 글자나 무늬, 그림의 모양을 오려낸 후 그 빈 공간에 물감을 넣어 찍어내는 기법으로 파우치를 장식하는 프로그램이다. 실크스크린과 더불어 스텐실은 공판화 기법의 원리를 사용하는데 제작 기법이 간단하면서도 자신의 아이디어에 따라 다양한 디자인과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자연스럽게 판화 기법도 익히면서 나만의 독특한 파우치를 만들어 보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 소요시간 : 1시간 30분

* 권장 연령 : 초등학생 ~ 청소년

* 요금 : 15,000원

bottom of page